‘직고용 요구’ 건보공단 콜센터, 24일 만에 파업 중단

‘직고용 요구’ 건보공단 콜센터, 24일 만에 파업 중단

wind 2021.02.25 19: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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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보험공단의 직접고용을 요구하며 지난 1일부터 파업을 벌여온 콜센터 노동자들이 파업을 중단하고, 업무에 복귀하기로 했다.

노조는 이날 낸 성명에서 "900여명의 조합원들은 파업을 더 지속하자는 의견이 많았지만, 시민사회단체 대표자들이 국민건강보험 고객센터 문제의 올바른 해결을 위해 역할을 하시겠다는 점을 고려하여 내린 결정"이라고 발겼다.

참여연대와 보건의료단체연합 등은 최근 고객센터지부의 파업 지지 성명을 낸 데 이어 지난 17일에는 김용익 건보공단 이사장과 직접고용 문제와 관련한 면담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