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이츠가 소비자의 리뷰에 절대적 영향력을 부여하면서도 가맹점주가 리뷰에 대응할 수 있는 수단을 만들지 않아 '블랙컨슈머'를 양산한다는 비판이 시민단체로부터 나왔다.
참여연대 등은 22일 서울 송파구 쿠팡 본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배달 어플리케이션에서 별점 테러나 악성 리뷰를 일삼는 소비자가 급증한 것은 배달앱의 리뷰·별점 제도가 소비자 중심이기 때문"이라며 "객관적 지표를 마련해 점주들이 음식 맛과 위생 등 본질적인 것에 집중할 수 있게 해야 한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쿠팡이츠가 블랙컨슈머를 제재하지 않아 점주들이 고통받고 있다고 비판했다.